안녕하세요 로카미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노트북 닫아도 안 꺼지게 하는 법. 노트북을 데스크톱처럼 쓸 수 있는 클램쉘 모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닫아도 안꺼지게 하는 법? 클램쉘 모드? 그걸 왜 하는 건데?

저 로카미 또한 이 클램쉘 모드로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방법의 최대 장점은 데스크톱보다 훨씬 작은 공간으로도 데스크톱과 거의 동일하게 사용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이건 누추한 제 PC환경입니다. 사진 제일 오른쪽에 세워져 있는 노트북이 제가 쓰고 있는 노트북이고

이 노트북을 모니터 2대와 무선 키보드, 마우스와 연결해서 마치 데스크톱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기 노트북 화면이 닫혀 있는 게 보이시죠? 이렇게 노트북이 화면이 닫힌 상태에서 계속 화면을 켜져 있게 하여 별도로 연결한 모니터에서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클램쉘 모드라고 합니다. 집에서는 노트북을 데스크톱처럼 사용하다가 외출할 때는 노트북만 들고나가서 집에서와 같은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합니다. 노트북을 듀얼 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고 저 상태에서 노트북을 열면 3 모니터까지도 확장할 수 있으니 장점이 너무 많죠! 노트북 쓰시는 분들 모두 설정하셔서 더 편한 작업환경에서 작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그걸 어떻게 하는 건데?

이제 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한 가지씩 따라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시작을 누르고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에서 개인설정을 들어갑니다.

 

 

 

 

개인설정 메뉴의 잠금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잠금화면에서 화면 시간제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화면 우측에 있는 추가 전원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된 창 크기에 따라 우측에 있을 수도 하단에 있을수도 있습니다.

 

 

 

 

화면 좌측 메뉴의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 메뉴에 진입합니다.

 

 

 

 

여기에서 전원 사용의 덮개를 닫을 때 행동을 아무것도 안 함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클램쉘 모드는 전원을 연결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전원 사용 부분만 설정해주셔도 되지만 사용 환경에 따라 배터리 사용 부분도 설정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좋긴 한 것 같은데.. 이거 단점은 없나?

클램쉘 모드의 단점으로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발열에 의한 부분인데요.. 노트북이 닫혀있는 상태에서 계속 구동되다 보니 발열에 의해 디스플레이가 손상될 수 있다는 부분이 언급되고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따로 다뤄볼 예정입니다. 다만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입장에서는 아무 문제없이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노트북에 따라 그리고 사용하는 작업환경과 노트북 사용 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노트북 닫아도 안 꺼지게 하는 방법 - 클램쉘 모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두들 한 번쯤 설정해보고 사용하셔서 조금 더 편안한 작업환경을 갖추시길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로카미였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